안녕하세요 가이맘헬퍼 114입니다!
기저귀 발진은 영유아에게 가장 흔한 피부발진 중 하나로, 기저귀와 접촉하는 피부 표면이 자극되고 대소변 분해산물 때문에 산도가 증가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 발적이 일어나고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생기기도 하다보니 아기가 평소보다 더욱 불편해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기저귀발진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는 하루에 20회 이상씩 소변을 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기저귀를 자주 갈아줘 소변 묻은 기저귀가 엉덩이에 마찰되는 시간을 줄여줘야 합니다.
밤에도 최소 1번 이상은 갈아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엉덩이를 깨끗하게 닦아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 때 되도록이면 물로 씻어주는 것이 좋고, 피부가 빨갛다면 문질러서 씻지 않으며 가볍게 두드리면서 닦아줍니다.
엉덩이를 씻긴 후에는 물기가 남지 않도록 완벽하게 건조를 시키고 보습제까지 발라줍니다. 기저귀는 통풍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꽉 조여 채우지 않습니다.

이미 기저귀 발진이 생겼으면 최대한 자극이 많이 가해지지 않도록 더욱 주의해줘야 하며 기저귀를 더욱 자주 갈아줘야 합니다.
하루에 4번 이상은 공기중에 잘 말려주고 통풍에도 계속해서 신경을 써야 합니다. 파우더는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